작성일 : 07-04-21 12:25
[공지] 포럼이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글쓴이 : AVForum
조회 : 6,099  
안녕하십니까? AVForum입니다.
 
항상 AVForum을 사랑해 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사이트 활성화는 물론, 보다 나은 양질의 AV관련 정보와 실질적인 혜택을 공유하고자 2007년 상반기 사이트 리뉴얼 및 운영방식 개편이 진행됩니다. 이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하단의 전문을 참조하여주시고, 보다 활기차고 즐거운 포럼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격려 부탁 드립니다.

1. 게시판의 레이아웃 변경

4월21일부로 게시판 신설운영 게시판에 따른 레이아웃 변경이 완료됩니다. 이번 상반기 변경은 일정 기간 동안의 시험 운용기간을 각 게시판의 유효성 검토 후, 2007년 하반기 다시 한번리뉴얼 될 예정입니다. 금번 신설 게시판으로서는 우선적으로 리뷰 & Tip과 우수회원 매장(2번 참조)을 개설하며, 차후 독립적인 리뷰게시판이나 상위 조회수 게시물 모음집과 같은 별도의 게시판 신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하반기 게시판 리뉴얼은 각 게시판에 게재된 게시물들의 조회수를 중심으로 그 유용성을 판단하여 신설, 통폐합, 용도변경, 구 게시판으로의 이동을 진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현재 구 게시판 메뉴로 잠정 이동된 핫&쿨, 스페샬&이벤트 게시판은 유사한 성격의 조회수가 높은 게시판들로 통합 후 여타 게시판으로의 재편입을 하는 방식을 고려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게시판의 경우 차세대 미디어인 블루레이나, HD-DVD, HD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소스 게시판으로의 재편을 계획 중입니다.

각 개설 게시판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추가전문과 해당게시판의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회원 포인트제의 도입과 우수회원 매장 개설

적극적으로 포럼의 정보공유 활동에 참여하시는 분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회원 포인트 제를 도입, 누적포인트를 기준으로 AV관련 제품을 시중보다 5-30%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우수회원 매장을 개설 운영합니다. 스크린매니아, AVLAB, 로이코, 사운드솔루션, 다솜, 등의 AV관련 업체들이 협력 참여할 예정이며, 현재 회원 분들의 포인트 누적점수는 산정 완료된 상태입니다. 우수회원 포인트 기준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해당 게시판의 공지사항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3. 운영 개편

4월 21일부로 포럼과 AVLAB이 통합 운영됩니다. 따라서, AVLAB은 포럼의 공식적인 쇼핑몰로, 포럼은 AVLAB의 공식적인 커뮤니티로 상호 운영되며,포럼의 운영은 AVLAB과 현 포럼의 개설 운영자인 박성준 교수가 공동으로 전담합니다. 또한, 다양한 수익활동을 통해 리뷰어 및 AV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서포터즈 구룹을 구성, 전문적인 내용의 포멀 리뷰에서부터 개인적인 사용기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리뷰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4. 기능 및 관리 강화

사이트 리뉴얼과 운영 개편에 따라 포럼 각 게시판에 대한 독립적 기능성 강화 및 능동적 관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예를 들어, 협력업체 매물정보 게시판의 경우 협력업체들을 대거 참여시킴으로써 보다 다양한 구매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현재까지 선정된 협력업체는 모니터포유, 오디언스, 와인오디오, 로이코, 사운드솔루션, 다솜, 스크린매니아 등이며, 추후 확대 선정을 준비 중입니다. 또한, 보다 건강한 포럼환경의 조성을 위해 그 동안 자주 문제가 되어왔었던 회원 중고장터에서의 일부 AV관련 업체들의 상업적 광고, 일반 게시판에서 발생하게 되는논의 주제를 벗어난 회원 개인간의 상호비방적인 게시물들에 대해서는 사전 경고 없이 삭제하는 것은 물론 해당 아이디에 대한 ip차단, 등록삭제와 같은 적극적인 조치를 취할 계획입니다.

5. 정모 및 자유게시판 운용

자유게시판을 통해 다양한 주변 일상생활의 건전한 의사소통을 공유 함으로서 불특정 회원간의 친목을 유도할 것이며. 포럼내의 주제별 정기적 정모 행사를 유치 AV에 관련된 정보는 물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여러 가지 정보를 허심탄회하게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려 합니다.

새로운 시도에 많은 격려와 참여를 부탁 드리며,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포럼 사랑을 기대해봅니다. 감사합니다.